2012년 12월 27일 목요일

오늘 내가 만들어본 클래스 객체!!!(돈 세는 프로그램)


public class Practice1 {
private int money;
private int per;
private int bal;
private int k;
int[] temp = new int[8];
public Practice1(int money, int per){
this.money = money;
this.per = per;
temp[0] = money;
temp[1] = money-per;
this.bal = temp[1];
k = 2;
}

public void calc(){
for(int i=2; i<8; i++)
{
money = money/k;
temp[i] = bal/(money);
bal = bal-(money*temp[i]);
if(k==2)
k=5;
else
k=2;
}
}
public void disp(){
System.out.println("손님이 지불한 금액: " + temp[0]);
System.out.println("손님이 구입한 금액: " + per);
System.out.println("잔돈내역");
System.out.println("거스름 돈" + temp[1]);
System.out.println("오천원" + temp[2]);
System.out.println("천원" + temp[3]);
System.out.println("오백원" + temp[4]);
System.out.println("백원" + temp[5]);
System.out.println("오십원" + temp[6]);
System.out.println("십원" + temp[7]);
System.out.println();
}
}

----------------------------------------------------------------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Practice1 mi = new Practice1(10000, 2520);
mi.calc();
mi.disp();

Practice1 mi2 = new Practice1(12020, 3045);
mi2.calc();
mi2.disp();
}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