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월 6일 일요일

[Java] 객체와 클래스

OOP(Object Oriented Programming)

객체지향 : 현실세계를 모방하여 객체들의 상호작용을 통해 프로그래밍
(어떤 부모를 상속받을 수 있는지 생각해가면서 프로그래밍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객체 : 어떤 상태와 행동으로 독립적으로 구별되는 대상

이러한 객체를 만들기 위한 추상화는 보는 사람의 관점에 따라 그 특성과 행동은 다르다.

클래스 : 개체들의 공통된 데이터 구조와 기능을 정의해 놓은 것(객체 모양으로 틀을 만든 것)

즉, 객체와 클래스의 관계는 붕어빵과 붕어빵 틀의 관계와 같다.

객체를 생성하면 객체의 멤버변수와 메소드를 가지게 된다.

객체 생성시 별도의 메모리가 할당. 그 메모리의 주소값을 객체의 이름이 가지고 있다.
객체는 레퍼런스 변수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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